부자연구소

절약의 신.



<절약에는 장사가 없습니다.>

흔히 두종류의 어르신이 있습니다. 절약하라는 어르신과 절약은 별도움이 안되고 위험을 무릅쓴 장사가 최고라는 어르신.

오늘은 절약하라는 어르신의 버젼으로 살펴 보고자 합니다.

흔히 마시는 커피와 담배 술에 대하여..


당신은 프렌차이즈 커피를 마시는가?

프렌차이즈 커피 값은 4000~6000원선으로 요즘 사람들을 만나면 흔히들 아메리카노나 다른 음료를 마시는게 일반적입니다.

이 커피 4000원 커피를 매일 1잔씩 10년을 마신다면 한달에 12만원, 1년이면 144만원, 10년이면 1,440만원을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나 커피는 먹어야 합니다. 그런데 조금만 바꿔보면 많은 커피집 중 비메이커 중에도 훌륭한 커피집은 많습니다.

동네 커피집에서 2000원을 먹는다면 저1년 144만원에서 72만원으로 줄어 들게 됩니다.

이 차이가 우습울수 있지만 매달 12만원을 연 15% 수익펀드에 넣었다고 가정하면 10년후면 3,300여만원의 금액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커피값만으로..


또한 담배를 끊는다면..

지금은 끊는 분들도 많습니다만 아직도 피고 계신 분이 있다면 한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1갑의 4500원 이면 위 커피의 사례와 비슷합니다. 따뜻한 커피와 담배를 즐기는 분이라면 이 달콤이야 뿌리치기 어렵지만 절약하고 나중에 얻을 이득을 생각하면 커피와 담배의 조합은 없애야 할지 모릅니다.

더욱이 힘들게 돈 번이 자신의 허파안을 검게 만든다면 너무 안타까울 것입니다. 차라리 담배를 피우고 싶을때 절약해서 가족과 여행가는 계획을 세우는 것은 어떨까요?


종자돈으로 성공한이들의 이야기

이 분들의 대부분의 주장은 "절약밖에 없드라"입니다. 커피와 담배는 대표적인 지출을 말한 것입니다.

커피는 마셔야 합니다. 단 그외 무의미하게 써오는 소비습관은 분명 절약해서 목돈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분들은 말합니다. 가계부를 써보라고.

요즘 나오는 가계부 앱이 많습니다. 신용카드 경우도 "별로 쓴게 없는데 100만원이네?" 하고 보면 사실 리스트에 별로 쓴게 없습니다. 

그런데 별로 쓴게 없는것이 모여서 100만원이 모인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원하는 것을 사지 말고, 필요로 하는 것은 사라. 필요치 않는 것은 1원이라도 비싼 것이다." 
-카토-


▶ 오늘의 추천 성공글귀

27년동안 10억을 모은 부부이야기
-> http://bit.ly/2NlWctB

스티븐 코비가 말하는 인생을 바꾸는 90:10
-> http://bit.ly/2NpqgRR

행운을 놓치지 않는 50가지 습관 중에서
-> http://bit.ly/2MNVZz1


-------------------------------------------------
성공하는 부자들의 무료정보통

'부자연구소'의 카카오톡 친구 
-> http://pf.kakao.com/_xlxmhJd
-------------------------------------------------